• 소식 · 홍보

세계일류 P/S 부품분야 전문 기업,
스마트전자입니다

Company introduction
뉴스

2023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사업 준공​

2023.12.19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국내에 제조 공장을 소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오염물질 저감, 자원·에너지의 효율을 높여 친환경 저탄소형 공장으로 전환하기 위해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마트전자 울산 공장은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위해 정부지원금 및 자사 부담 포함 총 15억 원의 비용으로 공장 전반의 시스템과 설비를 개선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전자 울산 공장은 공장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공장 내 노후 컴프레셔를 개선하고 태양광 가로등 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대기 집진 시설 및 자원순환 파쇄기 개선, ICT 도입을 통해 실시간 전력량 및 대기,폐기물 현황 모니터링등을 통해 환경 개선을 진행, 아울러 기존 전력 사용이 많은 컴프레셔를  고효율 컴프레셔로 교체 모니터링화하여 전력 사용을 절감한 친환경 공정으로 개선하였다.

 

스마트전자 울산 공장은 “이번 구축 사업으로 대기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절감을 통해 지역 환경이 개선되고 에너지 절감과 더불어 오염물질 처리 관련 사회적 비용이 감소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 이어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사업을 통해 환경에 위해가 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친환경 사업장 조성을 위하여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추구해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레이저컷팅기, 대기방지시설, 콤프레셔 사진]

 

  • 소식 · 홍보

세계일류 P/S 부품분야 전문 기업,
스마트전자입니다

Company introduction
뉴스

울산벤처기업협회 울산시장상 수상​

2017.04.03

17년 3월 30일 울산벤처기업 협회 정기 총회에서 울산시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회로보호 부품분야 신제품 기술개발 및 국산화로 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울산 시장상을 수상 하였다.

 

(사)울산벤처기업협회는 30일 울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열고 제5대 회장에 권순탁 태성산업 대표이사를 선출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현 울산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장 벤처기업 대표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성과 보고와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우수 벤처기업인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권순탁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등을 통한 교류확대와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확대 운영, 투자유치 상담회 등 주요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벤처기업 활력 회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신동파워텍 신동구 대표와 미래텍 석종학 대표, 스마트전자 강신욱 대표가 울산시장 표창을, 태흥전기방식 강형길 대표와 엔트라(주) 박재희 대표가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또 한진전설 신성민 대표 등 4명이 울산중기청장상을 받는 등 총 20명이 수상했다.